본문 바로가기

소식

움직이는 포도나무 출간

안녕하세요?
GMF 출판부가 한국 교회 선교가 좀 더 깊어지고 성찰하는 선교가 되도록 돕기 위해 만든 '품시리즈'에서 지난 번 '길의 영성'에 이어 세번째 책으로 마이클 고먼의 '움직이는 포도나무'를 출간하였습니다. 

 

마이클 고먼은 근래에 진행되어 온 '선교적 해석학' 혹은 '선교적 성경읽기'에 대한 논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온 학자입니다. 그가 영국에서 행한 강연을 정리하여 출간한 이 책은 원제가 'Abide and Go'(거하며 나아가라) 입니다. 

이 책은 요한복음을 테오시스(theosis)의 관점으로 해석한 책입니다. 테오시스는 정교회에서 주로 사용한 용어로서 '하나님과 같이 됨' 혹은 '신화'라고 번역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 선교적 성찰에서 많이 회자되는 용어입니다. 마이클 고먼은 요한복음이 테오시스를 말하고 있고 이 테오시스는 선교적 테오시스(missional theosis)임을 차근히 풀어 나갑니다. 해서 한국어 제목에서는 이 책의 중요한 개념인 'mobile vine'을 가지고 '움직이는 포도나무'라고 붙였습니다. 책 번역은 GMTC에서 교수로 사역하는 김효찬 선교사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목차를 한 번 보시죠.

 

 

이제 '품시리즈'는 '요한의 선교적 복음', '길의 영성'. '움직이는 포도나무' 이렇게 세권의 책을 출간했습니다. 모쪼록 저희의 바램대로 이 도서들을 통해 한국교회의 선교가 조금 더 깊어지기를 소망합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kriM을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krim.or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