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에서

한끼 전부(선교사 훈련 숙소 모금 운동을 시작하며)

품에서는 한달에 한 번 혹은 특별한 사안이 있을 때마다 GMF에 속한 가족들 그리고 이 공간을 찾아 주시는 선교 관심자 분들께 보내는 일종의 대표 서신입니다.

 

곳곳에서 살고 또 사역하시는 사랑하는 선생님들,

 

벌써 10월입니다. 아직 추석 연휴이고요. 조금 늦었지만 명절 인사 드립니다. 계신 곳에서 풍성한 추석 명절을 지내시기를 바라고, 이 가을 주님께서 여러분의 삶을 통해 풍성한 열매를 거두셨길 바랍니다. 

 

한끼 전부

 

유월절이 가까웠던 어느 날, 그 동산에서 소년이 드린 오병이어는 함께 온 가족의 한끼 식사였을 것 같고, 남편 잃은 사르밧 여인이 드린 것은 아들과 함께 먹을 마지막 한끼였습니다. 그 한끼를 드려 주님의 놀라운 역사를 경험했습니다. 대단한 일이긴 하지만 그 기적은 더 깊은 진리로 들어가기 위한 연습문제입니다. 우리는 대개 연습문제에 놀라고 흥분하여 거기서 멈춥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나님에 대한 감각을 익힌 사르밧 여인은 이어지는 아들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그리스도라는 더 깊은 진리 안으로 들어갔고, 소년의 오병이어는 결국 주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라는 진리로 우리를 안내합니다.

오늘 누군가에겐 지갑에 남아 있는 마지막 한끼 값일지도 모르는 그 돈을 감히 요청합니다. 그 지갑이 마르지 않길 기도하면서 말입니다. 그것으로 주님은 저희가 기도하는 선교사 훈련 숙소 리모델링을 이루실 것입니다. 물론 이것이 연습문제이며 더 깊은 진리로 들어가는 문임을 압니다. 이 훈련 숙소에서 아이들과 함께 선교를 준비할 그 젊은 선교사 가정들 그리고 선교지에서 여러 질문을 안고 들어와 새로운 선교를 준비할 선임 선교사님 가정들이 앞으로 하나님께서 열어가실 새로운 선교는 주님을 먹고 마셔야 가능함을 성찰하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이 나아갈 열방에서 하나님은 이들을 통해 진리 안으로 계속 사람들을 들이실 것입니다. 새로운 선교 훈련은 한국교회의 선교를 살리는 길입니다. 함께 걸어 주십시오. 샬롬.

 

2023년 10월 1일

권성찬 드림

 

 

 

어떻게?

1. 우선 영상을 하나 보겠습니다.

 

 

2. 먼저 시작을 알리는 행사에 참여해 주십시오(10월 9일 오후 2시)

아래 포스터를 참고하셔서 모금 운동을 론칭하는 행사에 참여해 주십시오. 이 일에 함께 해 주시기 위해 GMF를 시작하신 이태웅 목사님, 홍정길 목사님, 이동원 목사님 등 설립자들과 GMF 이사장인 양승헌 목사님 그리고 추진위원장을 맡은 이재훈 목사님이 함께 해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소풍을 나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이쁜 티셔츠가 모자라기를 바랍니다.

 

 

 

3. 10월 한달 동안 함께 걸어 주십시오.(체리앱을 설치하고)

모금 운동을 어떻게 하는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리 GMF 가입링크 : https://bit.ly/46a6jXA

1) 체리앱 설치 및 로그인(위 링크나 QR로 들어가면 체리앱 설치가 나옵니다. 절차에 따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체리앱을 설치하는 이유는 이번 행사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체리앱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체리앱에는 걷기 운동을 통해 모금할 수 있는 모든 기술이 갖춰져 있습니다. 요즈음은 교회에서 온라인 헌금방식으로도 체리앱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2) GMF 단체 가입(앱 설치 후 한번 더 위 링크나 QR을 누르시면 GMF 단체가입으로 들어갑니다.)

3) 챌린지 참여 - 이번 한달 간의 걷기 운동에 참여하시려면 챌린지 참여를 누르시고 안내에 따르면 됩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시작을 누르시는 것과 10월 31일 이전에 완료를 누르시는 일입니다. 여기까지만 해 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4) 참가신청하기 - 여기는 후원과 관련한 곳이니 재정 후원을 하실 분만 들어가셔도 됩니다. (참가신청하기로 들어가면 참가비 1만원, 그리고 추가로 후원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은행이체동의 등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총 모금액은 8억입니다. 그 중 이미 온누리교회가 비전헌금을 통해 3억 1백만원을 후원해 주셔서 이번에 5억을 목표로 이 운동을 진행합니다. 참가비는 1만원이고 5천명의 참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5천명이 총 4억 5천 걸음을 10월 한달간 걸어주시면 한걸음당 1원씩 4억 5천만원을 후원받게 됩니다. 5000명이 참여한다면 1인당 평균 걸음수는 10월 한달 간 90,000보가 됩니다. 이런 질문이 생기시죠? 그 4억 5천만원은 누가 후원하는건가? 물론 여러분 중에서 걷기와 별도로 후원하기를 눌러서 후원해 주시기도 하시고 이번 행사에 후원으로 참여해 주시는 교회와 기업들을 계속 찾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온누리교회, 주) 이포넷, 창동염광교회, 안양제일교회, 대구동신교회, 예수향남교회, 지구촌교회, 소망교회, 주안장로교회, 안양새중앙교회, 남서울교회, 강남중앙침례교회, 선한목자교회, 영락교회, 순복음대구교회, 순복음분당교회, 갈보리교회(참여순서) 등이 후원을 보내셨거나 약속해 주셨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걸음 걸음마다 주님의 은혜를 구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