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IML 선교 훈련 보고

안녕하세요? 지난 2주간 (2월 3일-2월 14일) 제주 JATC 훈련 센터에서 선교 훈련이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나눕니다. 

 

IML이란 통합적 선교 리더십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오늘날 급변하는 선교 상황에서 국제 선교 단체의 리더들과 함께 성찰하는 훈련으로 시작되어 영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것을 주관하는 기관은 영국 옥스포드에 있는 옥스포드 선교대학원(OCMS) 입니다. 

몇 해 전 이 프로그램을 한국 리더들을 위해서도 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고 특히 한국에서는 담임 목회자들을 위해서도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어 몇 차례 준비끝에 제주에서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프로그램의 주관은 온누리교회와 저희 GMF와 영국의 OCMS가 공동으로 주관하게 되었고 강사로는 외국분 3명과 한국에서 2명이 섬기게 되었습니다. 

 

 

 

담임 목회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은 3박 4일로 진행되었는데 여러 교회에서 34명의 담임 목회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참석자 중 저희 GMF의 법인이사를 맡고 계신 분들은 이재훈 (온누리), 정갑신 (예수향남), 길성운 (성복중앙), 황성수 (목동 한사랑) 등 4분의 목사님과 강사를 맡은 정민영 이사님이었습니다. 담임 목회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 다음 주에는 선교 리더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4박 5일로 열렸습니다. 20여명의 선교 리더들이 참여했고 저희 GMF에서는 김강석 (SNS 대표), 김용기 (GMP 선교사), 박경선 (GLFocus 대표), 심영근 (FMnC 차기 대표), 이경춘 (법인사무국장), 이대희 (GBT 부대표),  최융 (MK-NEST 대표) 등 7명의 리더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일정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좋은 평가가 있었고 내년에도 새로운 그룹과 심화 과정 등을 준비하여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주관은 세개의 기관으로 되어 있으나 준비와 재정과 행정 등 모든 것을 온누리교회의 이천선교 본부(김홍주 본부장)에서 맡아 섬겨 주었습니다. 한국교회와 세계 선교를 섬기는 GMF의 가치와 잘 부합하는 사역이었기에 기쁘게 나눕니다. 기도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