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방인의 뜰

이방인의 뜰 2021년 상반기 강사 및 일정

이방인의 뜰은 GMF 가족 및 GMF를 사랑하는 누구나 함께 모여 교제하는 모임입니다.

 

함께 모여 떡과 차를 나누며 교제하려고 계획한 모임인데 코로나로 인해 계속 온라인으로만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도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분들을 모시고 그 분들의 영역에서 진행되는 이야기 혹은 전문적인 이야기를 듣고 도움을 받으려 합니다. 우선 상반기 3번의 주제, 강사, 일정을 소개합니다.

 

1. 3월 이방인의 뜰 (3월 26일 오후 3시)

제목: 봄엔 탁구를 시작하세요

강사: 박지현 감독 (주니어국가대표 총감독)

 

박지현 감독

박지현 감독은 서울 아시아 게임과 베이징 아시안 게임에서 남자 탁구 단체전 금메달을 수상한 탁구 국가대표 출신으로 그 후 몽골과 예멘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지도했다. 현재 어떤 일들을 계획하고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며 이야기 후에는 잠시 탁구 레슨을 해 준다는 소문이...

 

2. 5월 이방인의 뜰 (5월 28일 오후 3시)

제목: 성찰하는 실천가를 위한 글쓰기

강사: 김도인 목사 (아트설교연구원 원장)

 

김도인 목사

김도인 목사는 글쓰기 전문가이다. 코로나로 인해 선교사들의 성찰 혹은 반추가 더욱 중요해 진 오늘날 인문학적인 소양을 품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논리적인 글을 써 낼 수 있기 위해 또한 선교지의 경험들을 좀 더 성찰을 포함한 객관적인 글로 정리하기 위해 좋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3. 6월 이방인의 뜰 (6월 25일 오후 5시)

제목: 스포츠 선교와 함께 하는 건강관리

강사: 김창원 원장 (한맘플러스재활의학과 대표원장)

 

김창원 원장

김창원 원장은 우리나라 스포츠 의학과 재활의학의 권위자다.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운 수 많은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바쁜 분이지만 흔쾌히 선교사님들을 위해 시간을  내 주셨다. 여기 저기 쑤시고 아픈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