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두 권의 책: 선교적 성경읽기 그리고 리더십

저희 한국해외선교회 (GMF)에는 출판부가 있어 다양한 책들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출판부를 맡아 귀한 사역을 감당하는 기관은 Krim (한국선교연구원) 입니다. 

그리고 GMF 산하에는 선교사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GLFocus (글로벌리더십포커스)라는 기관이 있습니다. GLFocus에서  이번에 두 권의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커피 한잔과 읽으면 좋을 그 책들을 소개합니다.

 

 

먼저 GLFocus에서 연구교수로 사역하는 임태순 선교사님의 책 '선교적 성경 읽기란 무엇인가'라는 책입니다. 임태순 선교사님은 태국에서 사역했고 그 후 GMP 대표로 사역했으며 현재는 아신대학교에서도 선교학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최근에 관심이 폭발하고 있는 성경의 선교적 읽기에 대해 차분하게 예를 들어가면서 설명하고 있기에 모든 성도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GMF는 한국에서 성경의 선교적 읽기를 꾸준히 확산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선교적 성경 읽기와 관련하여 GMF가 출간한 책은 '요한의 선교적 복음', '선교적으로 성경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 '선교적 성경읽기', '에베소서 선교적 읽기' 그리고 이번에 출간한 '선교적 성경읽기란 무엇인가' 등 계속해서 이 분야를 연구하고 출간하여 확산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책은 빌 테일러가 쓰고 김동화 선교사님이 번역한 '아래로부터의 리더십'입니다. 빌 테일러는 오랫동안 국제 선교계에서 리더로 역할을 감당한 분입니다. 위클리프가 국제선교기관에서 연대공동체로의 큰 전환이 일어났는데 그 기저에는 리더십의 선교학적 성찰 여정이 있었고 그 여정의 시작에 빌 테일러의 영향이 있었습니다. 세계복음주의연맹 선교위원회 (WEAMC)에서 오랫동안 리더십을 발휘하며 얻은 경험과 통찰을 나누는 노 선배의 귀한 나눔입니다.

이 책을 번역한 김동화 선교사님은 성경번역선교회 (GBT)와 한국해외선교회 (GMF) 대표를 역임했고 한국 선교가 본격적으로 시작한 80년대 그 시작부터 온 삶을 선교 단체와 선교 공동체를 위해 헌신한 분입니다. 본인이 리더십 책을 써도 충분한 분인데 이 책의 번역을 위해 수고해 주셨습니다.

 

 

두 책은 모두 다음 링크를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https://krim.org/book/